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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차 변혁 가늠자 '2020 중앙하나보 COTY'…13개차, 1차 관문 넘었다 [출처: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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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 6개 서울 서소문동 중앙 하나보의 본사에서 열린 '중앙 하나보 올해의 차(COTY)'한차 심사에서 심사 위원들이 출품한 차량의 장단점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오토뷰 김무]송, 은 기자]"벤츠 EQC는 하나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가 309㎞인데 다른 전기 자동차들보다 매우 짧은 것은 아닐까요?EQC는 효율성을 넘어 퍼포먼스까지 고려한 모델이라 주행거리가 짧은 편입니다. 다만 급속 충전으로 40분 만에 의해서 가능하고 배터리 난방 기능이 있어 겨울철에도 한번 충전하면 오래 갑니다"하나 2개 브랜드 하나 7개 차종 참여, 올해로 하나하나회째를 맞은 '중앙 하나보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COTY)'의 한차 심사가 지난 하나 6개 서울 서소문동 중앙 하나보의 본사에서 열렸다. 중앙하나보코티는 한국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차 시상식 중 가장 오래되고 권위를 인정받는 대표 코티로 꼽힌다. 올해는 20하나 9년에 발매된 신차(부분적 변경을 포함)의 하나 2개 브랜드 하나 7개 차종이 참가했습니다. 올해 하나차 심사는 예년과 달리 형식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없。다. 대신, 차량의 성능·디자인·안전·편리성 등을, 그 sound는 서류를 심사위원들이 사전에 심사해, 각 브랜드 발표자에게 "정밀 질의응답(Q&A)"하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충실한 평가시간이 길어진 만큼 발표자들은 심사위원들의 날카로운 질문에 답하느라 진땀을 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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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행 중인 기아 차 K5.[사진·기아 자동차]한차 심사를 통과한 차량은 하나 3대이다. 심사 위원 한개당 혁신성·편리성·미래 확장성, 완성도·가치 등 5항목에 각각 20점씩을 배점하고 하나 0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한차 심사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것은 기아 K5였다. 심사 위원 하나 3명이 혁신성에 시비 230점, 편의성과 미래 확장성에 각각 220점의 높은 점수를 줬다. 현대 더 뉴 그랜저 소나타도 각각 편의성(230점)와 미래 확장성(230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입차는 완성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면 포르셰 더 뉴 카이엔 235점, BMW뉴 3시리즈 230점, AMG GT 4도어 쿠페 2개 5점)순이었다. 가격이 비싸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는 '가치'항목은 볼보 더 뉴 S60가 2개 5점, 마세라티 루발테토로페오으로 한정 GM의 픽업 트럭, 콜로라도가 200점으로 선두권을 유지했다. 안타깝게도, 대형 플래그십 세단 2종은 하나 차의 심사에서 선택되지 않았다. 심사 위원들은 돈 세디 A8이 국내 출시가 지연되고 키위, 해외에서 팔린 모델이란 점, BMW뉴 7시리즈가 부분 변경 모델이란 점을 지적했다. 미니의 뉴ー미닉루로프멩와 랜드로버의 올 뉴 레인저 로버 이 나도 혁신성 등으로 다소 부족한 점수를 받아 2차 심사에 오르지 못 했다. 그라비아 사진 전체 보면 5의 마세라티도우이당쟈가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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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V차량 전시회 큰 거의 매 일본어 1차 심사는 2차 현장 심사(주행 시험)에 오르는 차를 선정하는 과정임. 1차 심사의 점수는 COTY전체 평가에 10퍼센트만이 반영되지 않는다. 따라서 아직 어떤 차가 올해의 차가 될지는 예측하기 어렵다. 눈길을 끄는 것은 출품작 중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거의 매일이었다는 점이다. 올해 COTY에 참가한 17개 차종의 가운데 쉐보레 콜로라도(픽업 트럭)을 포함한 8개 차종이 비 세단이다. 지난해 korea에서 판매된 차량 가운데 49%가 SUV과 레저용 차량(RV)였던 점을 감안하면 대등한 비율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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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의 SUV 우루스 [사진:람보르기니]올해 1차 심사에서 심사 위원들이 특히 차량 가격 대비 가치와 미래 차의 변혁에 맞는 다양한 확장성, 처음 첨단 기술 적용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출품사에 질문했다. 올해 중앙 1발 COTY는 '퓨처 모빌리티'부문을 본상에 추가했습니다. 친환경, 자율주행, 커넥티드 등 미래차와 관련된 기능과 확장성을 그 다음은 신차에 주는 상이었다. 유틸리티 ADAS(최초로 단운전자 지원 시스템) 부문상이 추가되어 기존 디자인·퍼포먼스·럭셔리 부문상은 너로 수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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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세라티 루반테 트로페오심사위원님, 또 개편에 맞춰서 여러 분야의 전문의를 초청했어요. 심사위원장은 임홍재 국민대학교 총장이 맡았다. 서울대 기계설계학과, 아이오와대 기계공학 박사를 거쳐 미쿡제당 신랄모터스(GM)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한 자동차 전문의다. 디자인 분야에서는 GM, 포드, 벤틀리, 현대자동차를 거쳐 울산과학기술원(UNIST)에 재직 중인 정영우 교수가 아내 썰매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습니다. 한국모빌리티 분야 전문의인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도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미래차 분야 평가를 주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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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보 더 뉴 S60[사진 볼보 자동차 코리아]이다 홍재 심사 위원장은 "자동차 산업의 변혁기에 어울리는 각 차량의 확장 가능성과 에쵸무당 기술의 적용 유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가치를 틈 웅데우다고 평가했다"와 내용한. 2차 현장 심사는 온 2월 15일 경기 화성시 한국 교통 안전 공단 자동차 안전 연구원에서 열린다. 심사위원들은 실차 주행과 각종 애첨단 기능 평가를 통해 중앙일보 코티 부문별 수상 차량을 선정할 예정이다. ​ ​[출처:중앙 일보]의 미래 차 변혁 가늠자'2020, 중앙 일보 COTY'...13개 차, 1차 관문 넘은 ​ SNS공유 및 댓글 SNS조회 0, 카카오토ー크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내용 SNS공유 더 보면 핀터 레스트 URL복사 SNS공유 더 들여다보고 덮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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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티 중앙 1보'2020올해의 차(Car Of The Year, COTY)'를 선정할 것이다. 중앙 1 보면 2010년 국내 언론의 가운데에 처음'올해의 차'를 도입하고 소비자와 자동차 업계에서 신차를 보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대상 차종은 2019년 1~12월에 발매된 토종·수입 차 모델입니다. 올해는 심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심사위원을 보강하고, 시상 분야에 유틸리티·첨단운전자 보조기능 등의 부문을 신설하여 미래 차의 트렌드에 맞게 재구성하였습니다. 심사 과정은 온라인 콘텐츠로도 제작됩니다. JTBC·TS한국 교통 안전 공단이 후원하는 제11번 COTY를 받은 명차들을 기다리겠습니다. ​ ​[출처:중앙 1발][소식]'2020올해 최고의 차'중앙 1보 채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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